2025년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사업이 발표 되었습니다. 특히, ‘안심통장’을 신설하여 중저신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인당 1,000만원 대출을 5%금리로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서울시 소상공인을 지원사업은 아래의 서울시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알려드립니다. 바로 확인하실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사업
서울시에서 소상공인정책과에서 2025년 정책을 사전 보도 했습니다. 서울시에서 제공한 자료는 바로 아래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주요 사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여기서 가장 관심을 두어야 하는 것은 중저신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안심통장’ 마이너스 대출과 ‘폐업지원 사업’이 가장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안심통장 (1천만원 대출)
1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생계형 또는 중저신용 소상공인(신용점수 600점 이상)을 대상으로 대출이 신속하게 이뤄집니다.
비대면 신청의 경우 신청 후 다음날 입금이 되며, 대출금리도 5% 정도로 평균 대출금리 7.9%보다 낮은 금리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규모가 2조가 넘는다고 하니 자격이 해당되시면 1천만원은 대출을 쉽게 받을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폐업 및 경영지원
폐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희망리턴패키지>처럼 서울시에서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폐업전문가를 1대1로 매칭하여 행정절차, 폐업지원비용 300만원(최대)을 지원 받습니다.
폐업의 전체적인 과정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직업훈련과 연계하여 취업 컨설팅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창업 경영전문가의 컨설팅도 받아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마무리
내년 사업을 선재적으로 알리는 공고이니 내년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신청하실 분들은 본인이 어디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보도자료를 다운 받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